그동안 오디오를 사용하지 않아서 강의에 배경음악을 추가해야 했습니다.
다음은 오디오를 재생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1. HTML 오디오 태그
1-1. 기본 사용법
<오디오 소스=“./사운드/bg.mp3” 고리 통제 수단>오디오가 지원되지 않을 때 표시되는 텍스트오디오>
1-2. 오디오 태그 속성
재산 | 값 | 설정 내용 |
소스 | 사운드 파일 경로 | 재생할 음원 파일(mp3, wav, ogg 파일 등)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
자동 재생 | 자동 재생 | 자동재생 여부 설정 (브라우저에서 html 파일을 불러오자마자 음악파일이 재생됨) |
고리 | 고리 | 반복 재생 여부 설정 |
통제 수단 | 통제 수단 | 컨트롤 패널(재생/정지 버튼 등) 노출 설정 |
음소거 | 음소거 | 음소거 설정 |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자동재생이 금지되어 있어 자동재생이 불가능합니다.
1-3. 각 브라우저에서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처리
오디오 태그 내부의 소스 태그를 통해 다양한 오디오 형식을 입력하면 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지원하는 형식으로 재생합니다.
<오디오 고리 통제 수단>
<원천 소스=“./사운드/bg.mp3” 유형=“오디오/mpeg”>
<원천 소스=“./사운드/bg.mp3” 유형=“오디오/오그”>
오디오>
2. 자바스크립트
2-1. 객체 생성
1) 오디오 태그를 HTML로 선언하면 요소 획득 방식으로 확보할 수 있다.
<오디오 소스=“./사운드/bg.mp3” ID=“마이오디오”>오디오가 지원되지 않을 때 표시되는 텍스트오디오>
const 마이오디오 = 문서.쿼리 선택기(‘#마이오디오’);
myAudio.놀다();
myAudio.정지시키다();
2) JavaScript에서 Audio 객체를 생성하고 파일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onst 마이오디오 = 새로운 오디오();
myAudio.소스 = ‘./사운드/bg.mp3’;
myAudio.놀다();
myAudio.정지시키다();
2-2. 오디오 개체의 메서드
방법 | 운영 내용 |
놀다() | 놀다 |
정지시키다() | 정지시키다 |
addTextTrack() | 새 트랙 추가 |
canPlayType() | 브라우저가 오디오 유형을 재생할 수 있는지 확인 |
짐() | 오디오 개체 다시 로드 |
2-3. 오디오 개체의 속성
재산 | 세부 사항 |
용량 | 볼륨: 0에서 1 |
고리 | 반복 여부: 참 | 거짓 |
자동 재생 | 자동 재생 여부: true | 거짓 |
2-4. 오디오 개체 이벤트
이벤트 | 상황 |
놀다 | 재생이 시작될 때 |
정지시키다 | 일시 중지했을 때 |
끝났다 | 재생이 완료되면 |
전)
<단추 유형=“단추” ID=“놀다”>오디오 재생단추>
const 놀다 = 문서.쿼리 선택기(“#놀다”);
놀다.
addEventListener(“딸깍 하는 소리”() => {
addEventListener(“딸깍 하는 소리”() => {
myAudio.자동 재생 = 진실;
myAudio.놀다();
});
더 많은 정보: https://www.w3schools.com/tags/ref_av_dom.asp
참조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HTML/Element/a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