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구입 및 설치 과정에서 흠집이나 찌그러짐이 있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래의 예를 참조하십시오.
별명) 장길산은 가구점을 방문해 3억~3억 원짜리 서랍장을 샀고, 가구는 일주일 뒤 자택으로 배송됐다.
. 집에 설치할 때 가구회사에서 수납장 문이 찍혀 긁혀서 교체를 요청했습니다.
, 색상과 구조의 문 4나는 모든 개를 교체해달라고 요청했고 교환원은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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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오퍼레이터는 해외 공장에서 작업한 제품입니다.
, 모두가 지쳐 문 교체가 불가능하니 새 문으로 교체해 주겠다고 하더군요.. 이에 장길산씨는 반품과 구매대금 환불을 요구했고, 가게 주인은 대답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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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사업주가 장길산의 옷장을 자비로 수거해 장길산에게 3억~3억 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장길산씨가 제출한 사진을 검토한 결과 설치 과정에서 생긴 찌그러짐과 긁힌 자국임을 확인했다.
, 기업가가 이 캐비닛의 문을 교체하기로 결정한 것도 인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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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 고시「소비자분쟁해결기준」(조항에 따른 분쟁 해결 기준 9. 공산품–가구)따라서“가구의 균열·구입일로부터 뒤틀림이나 변색에 대해 1010일 이내 상품 교환 또는 환불”이를 바탕으로 조정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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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는 비교적 오래 사용하는 제품이고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가구 선택에 신중을 기한다.
. 가구의 질도, 설계, 색상, 기본, 조직, 우리는 브랜드를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을 내립니다.
, 구입한 가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처럼물어볼 것이다, 이를 위해 처럼수준차가 심해 소비자 불만이 많은 제품이다.
. 특히, 많은 제품이 해외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이 경우처럼 사업자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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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다양한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B. 휘어진 문, 불량한 도장, 변색 및 악취., 이 경우 소비자중재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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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항별 분쟁 해결 기준
가구 (하나–4) | ||
분쟁 유형 | 해결 기준 | 메모 |
하나) 웜 발생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 구입일로부터 21년 이내 – 부품 교체 후 불량 재발 |
영형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불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영형 제품 교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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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부러진 문 – 문 길이 0.5% 더 ․ 구입일로부터 6몇 달 안에 ․ 구입일로부터 삼1년 이내 – 문 길이 0.5% 이내에 ․ 구입일로부터 삼1년 이내 |
영형 제품 교환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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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 미백현상 및 도장불량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 구입일로부터 6몇 달 안에 – 구입일로부터 삼1년 이내 – 수리후 동일불량 |
영형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불 영형 제품 교환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영형 제품 교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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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스 등 세트 단위 가구의 색상 차이 – 구입일로부터 하나몇 달 안에 |
영형 제품 교환(동일한 색상이 없을 경우 구입가는 환불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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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소스 등 세트 가구의 변색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
영형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불 영형 제품 교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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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악취와 같은 자극적인 냄새(화학 물질 등) – 구입일로부터 6몇 달 안에 |
영형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불 | |
7) 사양 치수 공차(±5mm 더) | 영형 제품 교환 |
가구 (2–4) | ||
분쟁 유형 | 해결 기준 | 메모 |
8일) 칠기의 균열, 쉘 가을, 껍질 변색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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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가구의 균열․뒤틀림 또는 변색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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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나쁜 침대 품질(봄, 매트리스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부품 교환 및 제품 교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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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소파 품질이 좋지 않음(재료의 변색, 찢어진, 금이 가다, 부러진 스프링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 구입일로부터 하나몇 년 후 |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영형 유상 수리 |
가구 (삼–4) | ||
분쟁 유형 | 해결 기준 | 메모 |
12) 새 제품의 제조 또는 배송으로 인한 스크래치 – 구입일로부터 15일 이내 (단, 제품의 제조 및 배송과정에서 불량이 발생한 것을 소비자가 입증한 경우는 제외) |
영형 제품 교환 | |
13) 상표 남용을 포함한 유사한 제품 판매 | 영형 구매 가격 환불 | * 감가상각법은 정액법이지만 내용연수는 별표입니다. IV 품목별 사용 수명표 (월별 계산) 적용된. * 감가 상각=(사용 년/유용한 수명)× 구매 가격 |
14) 품질보증기간내 동일하자에 대하여 2고정되었지만 재발(삼단지) |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 |
15) 선결제 후 상품 배송 전 취소의 경우 ①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취소 – 맞춤형 가구용 ․ 가구 제조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 가구 생산을 시작한 후 – 주문 제작이 아닌 가구의 경우 ․ 배달 삼그날까지 ․ 배달 하나그날까지 ② 사업자 책임 사유로 인한 취소 – 상품 선불 10% 미만인 경우 – 상품 선불 10%초과했을 때 |
영형 총 제품 수량 10%붓다 처벌로. 영형 실제 피해 보상 영형 선불 상품의 가격 5% 차감 후 환불 영형 선불 상품의 가격 10% 차감 후 환불 영형 보증금의 배수 영형 선불 상품의 가격 10%붓다 추가하여 환불 |
가구 (4–4) | ||
분쟁 유형 | 해결 기준 | 메모 |
16) 수리할 수 없는 손상 – 품질보증기간 이내 ․ 정상적인 사용 시 발생 ․ 소비자 과실인 경우 – 보증 기간 이후 |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구매 가격에서 선형 감가 상각 차감 후 환불 또는 상품 교환 영형 상각 남은수량에 대한 구매 가격 5%붓다 추가하여 환불 |
* 선형 감가 상각 후 잔액 계산은 구매 가격입니다. – 감가 상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