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마케팅 계획

1페이지 마케팅 계획

★★★ 아마존 마케팅 1위 ★★★《포지셔닝》의 저자 알 리스의 추천 ★★★당장 해야 할 일을 알려주는 마케팅 가이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반전 베스트셀러 넘버 자영업자는 5,515,000명입니다.

다른 선진국에 비해 자영업자 수는 여전히 높지만 관련 통계 집계 이후 처음으로 전체 취업자 비중이 20% 아래로 떨어졌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손님이 줄고 최저임금이 대폭 인상되면서 타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많은 자영업자들이 눈물을 흘리며 폐업하거나 직장을 옮겼을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여전히 손님들이 줄을 서거나 턴테이블을 나눠줄 정도로 장사가 잘 되는 곳도 있고, 연일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는 1인 기업도 있다.

그들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 책의 저자는 그것이 ‘마케팅 전략’이라고 단언한다.

성공적인 상사는 계획이 있다고 말합니다.

가게에 손님이 오지 않거나 매출이 오르지 않는데 어찌할 바를 모르고 아무 계획도 없다면 당장 이 책을 펼쳐야 한다.

저자는 모든 마케팅 계획을 한 페이지에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실에 적용하기 어려운 애매모호한 이론이 아니라, 직접 검증된 사례들만을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비밀의 비밀을 직설적으로 알려줍니다.

현재 비즈니스가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 지금 이 순간에 해야 할 일을 안내합니다.

한마디로 돈 버는 마케팅 비법을 직접적으로 먹인다고 할 수 있다.

독자는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

작가
앨런 딥
출판
알파미디어
발행일
2022.12.16

제목: 1페이지 마케팅 계획

저자:앨런 딥

간행물: 알파 미디어

발행일: 2022.12.16

내용: 우연히 읽은 마케팅 서적, 스타트업, 사업가들이 실패하는 이유를 알려주었다.

돈 벌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배관공, 미용사, 치과의사 등의 엔지니어는 자신이 하는 일을 잘하기 때문에 Gerber가 말했듯이,

‘기업가가 되려는 집착’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들은 스스로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내가 왜 이 멍청한 상사 밑에서 일해야 합니까? 나는 내가 하는 일을 잘합니다.

내 사업을 시작하면 훨씬 더 잘할 것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소기업 소유자가 저지르는 실수입니다.

자신이 멍청하다고 생각하는 상사 밑에서 일하다 결국 바보 상사가 되어버린 그들!
여기에 이 ​​말의 요지가 있다.

자신이 하는 일에 기술적으로 뛰어나다고 해서 사업을 잘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상사나 사장보다 더 나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그들이 사업을 잘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대부분의 사업은 실패합니다.

사업주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회사가 망하는 이유는 기술이 아니라 사업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시작하는 단어

해야 할 일을 정확히 파악

– 필요한 것은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것입니다.

– 사업주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회사가 망하는 이유는 기술이 아니라 사업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전문가에게는 계획이 있습니다.

– 어떤 작업이든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잘 계획된 계획에 따라 작업하십시오. 전문가는 결코 자발적으로 일하지 않습니다.

– 계획을 세우면 성공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내 친구 Vilfredo Pareto와 80/20 규칙

– 파레토의 법칙은 모든 결과의 80%가 모든 원인의 20%에 기인한다고 예측합니다.

64 대 4 규칙도 있습니다.

결과의 64%는 4%의 원인에서 나온다.

성공이란 당신이 하는 일의 상위 4%에서 나온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에 비해 우리가 하는 일의 96%는 시간 낭비입니다.

부자들만 아는 비밀

사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주들은 돈을 절약하기 위해 시간을 쓰고, 성공한 사업주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돈을 씁니다.

– 이것을 ‘레버리지’라고 합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부자들만 간직해 온 비밀이다.

– 어떤 기업이든 가장 큰 레버리지 포인트는 단연 ‘마케팅’입니다.

마케팅 계획에 80/20 및 64/4 규칙 적용

한 페이지 마케팅 계획은 비즈니스가 달성하는 결과의 64%를 생성하는 4%의 노력입니다.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 광고, 판촉, 판촉, 홍보활동, 영업 이 모든 것을 기획한다면 그것이 ‘마케팅’이다.

전략과 전술의 차이점

전략과 전술의 차이에 대한 적절한 이해는 마케팅 성공에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훌륭하다면 마케팅을 해야 합니까?

– 아무리 훌륭한 제품이라도 제품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렵다.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마케팅이 비즈니스의 주요 활동이어야 합니다.

– “판매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는 고객을 유지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라는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자.

1장: 대상 고객 설정

– 모든 사람이 대상이 될 수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 소유자는 잠재 고객을 놓칠까 두려워 대상 고객을 좁히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초보자의 전형적인 마케팅 실수입니다.

– 좁고 깊은 틈새시장 공략

예를 들어, 사진 작가가 있습니다.

가족사진, 웨딩사진, 행사사진, 광고사진 등을 찍는 포토그래퍼와 웨딩사진을 전문으로 하는 포토그래퍼가 있다면 웨딩사진을 부탁할 사람은?

‘모든 것을 모든 사람에게’ 마케팅은 실패하기 쉽습니다.

– 틈새시장에서는 가격이 중요하지 않다.

가격이 왜 중요하지? 이는 잠재 고객 또는 기존 고객이 이미 자신을 남들과 다르다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는 가격으로 선택되지 않습니다.

2장 메시지 만들기

– 우연히 광고하지 마십시오

광고에는 하나의 목적만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소상공인 오너들은 보통 한 번의 광고로 매출을 극대화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결국 어떤 목적도 달성하지 못합니다.

회사가 존재하는 이유와 잠재 고객이 가장 가까운 경쟁자가 아닌 귀하로부터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먼저 명확하게 밝히지 않으면 마케팅은 힘겨운 싸움이 됩니다.

‘독특한 판매 제안’을 개발해야 합니다.

– 최저가 정책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가격을 인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번들링, 추가 서비스 및 맞춤형 솔루션은 모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검토

이 하나의 블로그에 모든 것을 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저는 스타트업에 입사한 팀장입니다.

물론 저는 팀장이지만 회사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 해결책이 ‘1페이지 마케팅 기획서’에 담겨 있습니다.

우리 업계의 어떤 회사도 획기적인 회사는 없습니다.

아니면 아직 그런 회사를 찾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내가 생각한 사업은 좋은 제품과 맛있는 음식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었다.

모든 틀을 깨고 마케팅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하는 책이다.

바로 적용할 수 있을 만큼 획기적이며, 앞으로 우리 회사를 최고로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예비 창업자이거나 사업에서 역경에 직면해 있다면 이 책을 무조건 추천한다.

행동을 취하면 인생이 바뀔 것입니다.

알지만 행동하지 않는 것은 모르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