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 내 제품이 가격 경쟁력이


온라인 구매 이미지

온라인 쇼핑몰답게 국내 셀러도 많지만 해외 셀러도 많습니다.

한국에서만 원하는 상품을 모두 주문할 수 없기 때문에 배송에 며칠이 걸리거나 비싼 배송비를 부담하더라도 해외 구매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 구매대행 업체와의 거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아래에서는 해외구매대행을 하다가 내 상품이 가격경쟁력을 잃어버렸을 때 대처방법과 아이템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경쟁이 없다면

1. 잠재 고객 및 타겟팅 전략 변경

귀하의 제안이 경쟁력이 없다면 청중을 재고하고 타겟팅 전략을 변경해야 합니다.

고가의 제품을 팔고 싶다면 고소득층이 타깃이 될 것이다.

더 높은 가치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경우 제품의 높은 품질과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강조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2. 차별화된 가치 제공

가격 경쟁력이 부족한 곳에 차별화된 가치 제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차별화 방법으로는 경쟁이 치열해 같은 상품을 판매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자신의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쇼핑몰에서는 찾기 힘든 제품을 판매할 수 있지만 빠른 배송, 환불 정책,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중요시합니다.

3. 제품 물성 개선

가격 경쟁력이 부족하다면 제품 자체의 물성을 개선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제품 품질, 기능, 디자인, 편안함, 내구성 및 효율성을 개선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수입원 찾기

가격 경쟁력이 없으면 다른 수입원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추가 제품을 판매하거나 광고 수익 또는 제휴 수익과 같은 다른 수익원을 찾고 싶을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제품이 있습니다.

하나의 상품에 집중하는 것보다 여러 상품에 대한 소싱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 중 좋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제품을 빨리 포기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항목을 찾는 방법

1. 인기 상품 파악

인기 상품은 수요가 많은 것은 당연하고, 국내 판매든 해외 구매든 대중적이고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해외 온라인몰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파악하고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는 상품을 소싱합니다.

현재 SNS, 커뮤니티, 검색트렌드 활용에 매우 유용합니다.

2. 해외에서 유난히 저렴한 상품 찾기

많은 경우 해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해외에서 저렴한 제품을 식별하고 국내에서 수요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일부 외국 브랜드의 제품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소싱 진입장벽을 타사보다 높여야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3. 틈새 상품 식별

대형몰에서는 보기 힘든 틈새 상품도 많다.

이러한 제품은 수요가 없지만 종종 높은 수익을 얻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여 제품에 대한 수요와 시장 경쟁을 이해해야 합니다.

4. 대량 구매 식별

해외에서 핫딜이나 이벤트를 통해 아주 적은 금액으로 많은 양의 주식을 챙길 수 있다면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소매에서 도매로 물건을 대량으로 수입하려면 여러 해외 판매자와 거래하는 것도 유리합니다.

5. 변동성, 확고한 미래 포지션 찾기

계절 상품을 변동성의 첫 번째 항목으로 소싱하십시오. 최소 1~2개월 전에 조달을 준비하고, 데이터를 통해 주어진 시간에 사람들의 관심사를 분석하고 그에 따라 조달을 준비하십시오. 둘째, 영구 아이템으로 상시 판매가 가능한 플래그십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이 아이템들을 꾸준히 팔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결국 미래지향적 아이템의 트렌드가 바뀌면서 새롭게 떠오르는 상품이나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아이템을 찾아 남들보다 빠르게 소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