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중 긁힌 가구를 환불받을 수 있나요?

가구 구입 및 설치 과정에서 흠집이나 찌그러짐이 있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래의 예를 참조하십시오.

별명) 장길산은 가구점을 방문해 3억~3억 원짜리 서랍장을 샀고, 가구는 일주일 뒤 자택으로 배송됐다.

. 집에 설치할 때 가구회사에서 수납장 문이 찍혀 긁혀서 교체를 요청했습니다.

, 색상과 구조의 문 4나는 모든 개를 교체해달라고 요청했고 교환원은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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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오퍼레이터는 해외 공장에서 작업한 제품입니다.

, 모두가 지쳐 문 교체가 불가능하니 새 문으로 교체해 주겠다고 하더군요.. 이에 장길산씨는 반품과 구매대금 환불을 요구했고, 가게 주인은 대답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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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사업주가 장길산의 옷장을 자비로 수거해 장길산에게 3억~3억 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장길산씨가 제출한 사진을 검토한 결과 설치 과정에서 생긴 찌그러짐과 긁힌 자국임을 확인했다.

, 기업가가 이 캐비닛의 문을 교체하기로 결정한 것도 인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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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 고시소비자분쟁해결기준(조항에 따른 분쟁 해결 기준 9. 공산품가구)따라서가구의 균열·구입일로부터 뒤틀림이나 변색에 대해 1010일 이내 상품 교환 또는 환불이를 바탕으로 조정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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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는 비교적 오래 사용하는 제품이고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가구 선택에 신중을 기한다.

. 가구의 질도, 설계, 색상, 기본, 조직, 우리는 브랜드를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을 내립니다.

, 구입한 가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처럼물어볼 것이다, 이를 위해 처럼수준차가 심해 소비자 불만이 많은 제품이다.

. 특히, 많은 제품이 해외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이 경우처럼 사업자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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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다양한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B. 휘어진 문, 불량한 도장, 변색 및 악취.
, 이 경우 소비자중재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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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항별 분쟁 해결 기준

가구 (하나4)
분쟁 유형 해결 기준 메모
하나) 웜 발생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구입일로부터 21년 이내
부품 교체 후 불량 재발


영형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불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영형 제품 교환

2) 구부러진 문
문 길이 0.5%
구입일로부터 6몇 달 안에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문 길이 0.5% 이내에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영형 제품 교환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삼) 미백현상 및 도장불량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구입일로부터 6몇 달 안에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수리후 동일불량


영형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불
영형 제품 교환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영형 제품 교환

4) 소스 등 세트 단위 가구의 색상 차이
구입일로부터 하나몇 달 안에
영형 제품 교환(동일한 색상이 없을 경우 구입가는 환불됩니다.

)

5) 소스 등 세트 가구의 변색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영형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불
영형 제품 교환

6) 악취와 같은 자극적인 냄새(화학 물질 등)
구입일로부터 6몇 달 안에
영형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불
7) 사양 치수 공차(±5mm ) 영형 제품 교환
가구 (24)
분쟁 유형 해결 기준 메모
8일) 칠기의 균열, 쉘 가을, 껍질 변색 등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9) 가구의 균열뒤틀림 또는 변색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10) 나쁜 침대 품질(, 매트리스 등)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부품 교환 및 제품 교환

11) 소파 품질이 좋지 않음(재료의 변색, 찢어진, 금이 가다, 부러진 스프링 등)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구입일로부터 하나1년 이내




구입일로부터 하나몇 년 후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무료 수리 또는 부품 교체




영형 유상 수리

가구 (삼4)
분쟁 유형 해결 기준 메모
12) 새 제품의 제조 또는 배송으로 인한 스크래치
– 구입일로부터 15일 이내 (단, 제품의 제조 및 배송과정에서 불량이 발생한 것을 소비자가 입증한 경우는 제외)
영형 제품 교환
13) 상표 남용을 포함한 유사한 제품 판매 영형 구매 가격 환불 * 감가상각법은 정액법이지만 내용연수는 별표입니다.

IV 품목별 사용 수명표 (월별 계산) 적용된.



* 감가 상각=(사용 년/유용한 수명구매 가격
14) 품질보증기간내 동일하자에 대하여 2고정되었지만 재발(삼단지)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15) 선결제 후 상품 배송 전 취소의 경우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취소
맞춤형 가구용
가구 제조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가구 생산을 시작한 후


주문 제작이 아닌 가구의 경우
배달 그날까지


배달 하나그날까지




사업자 책임 사유로 인한 취소
상품 선불 10% 미만인 경우


상품 선불 10%초과했을 때






영형 총 제품 수량 10%붓다 처벌로.
영형 실제 피해 보상




영형 선불 상품의 가격 5% 차감 후 환불
영형 선불 상품의 가격 10% 차감 후 환불




영형 보증금의 배수


영형 선불 상품의 가격 10%붓다 추가하여 환불
가구 (44)
분쟁 유형 해결 기준 메모
16) 수리할 수 없는 손상
품질보증기간 이내
정상적인 사용 시 발생




소비자 과실인 경우






보증 기간 이후




영형 상품 교환이나구매 가격 환불


영형 구매 가격에서 선형 감가 상각 차감 후 환불 또는 상품 교환


영형 상각 남은수량에 대한 구매 가격 5%붓다 추가하여 환불
















* 선형 감가 상각 후 잔액 계산은 구매 가격입니다.

감가 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