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숏리스트 발표(신세계, 호텔신라)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31770371


자료: 삼성증권

대기업이 참여하는 일반사업 5종(DF1~5)
2 중소기업권(DF8~9)
DF1~2- 향수, 화장품/주정, 담배
DF3~4- 패션, 액세서리, 부티크
DF5 부티크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자 선정

입찰 시 1차 관문을 통과했습니다.

회사 목록 공개
이에 따르면 호텔신라와 신세계는 10년 내 공항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품목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품, 향수, 주정, 담배가공 분야에서 2개사 선택 가능
호텔신라·신세계가 선택한
패션, 악세서리, 명품 부띠끄 에디트 존에서 3개 업체를 선택할 수 있는 곳
호텔신라, 신세계, 현대백화점이 선택한



업계 1위 호텔롯데와 중국 CDFG가 첫 관문에 떨어졌다
각 지역의 최종 최고 입찰자는

이번 결정은 관세청이 특허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신규 사업자는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합니다.

선정된 면세사업자 실적예측 개선
공항 이용객이 2019년 수준으로 정상화된다고 가정하면,
호텔신라는 연간 약 1조원의 추가 매출(영업이익률 0~5% 수준 예상)을 예상하고 있다.


신세계, 연간 3000억~4000억원 추가매출 예상

호텔 쉴라




신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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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자등록증 입찰종료(신한투자증권)

인천공항세관 면세점 사업자 선정 입찰이 종료되며 오는 4월 최종심사를 거쳐 최종 낙찰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신규 사업자는 대기업이 참여하는 일반기업(DF1~5) 사업자 면허로 7월 5일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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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자.

■ 백화점과 면세점 비교 백화점과 면세점은 비즈니스 모델이 다르다.

위치 및 MD(머천다이징) 스킬은 백화점 사업의 핵심입니다.

첫째, 입지적으로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백화점을 짓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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